본문 바로가기

AD


지역

김포시 라베니체 도심축제,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

AD

콘서트와 버스킹,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대 높아


2023년 김포시 도심축제 제1회 라베니체 수상불꽃공연 페스티벌이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장기동 라베니체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포시는 가을을 맞아 이번 축제를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기획하고 있다. 첫날인 14일 13시부터 라베니체 소나무광장과 수변무대에서 다양한 버스킹 및 개막전 공연이 진행된다. 개막식 이후에는 라베니체 금빛수로를 따라 화려한 수상불꽃공연이 1시간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다음 날인 15일에는 13시부터 라베니체 곳곳에서 마술, 저글링, 벌룬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16시부터는 한강중앙공원 무대(문보트 선착장)에서 라베니체 콘서트가 무료로 개최된다. 콘서트는 가수 김범수, 박완규, 범진의 라인업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이 참여 가능한 체험부스와 DMZ박람회, 포토존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수상불꽃공연 메인장소인 문보트 선착장, 인근 육교 등의 안전성에 대한 꼼꼼한 현장점검 후 방문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시설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축제기간동안 방문객 편의를 위해 45인승 전세버스를 도입해 골드라인 장기역 5번 출구에서 장기도서관까지 운행키로 했다. 운행시간은 14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15일은 정오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 15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한편, 14일 장기동 라베니체 일원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라베니체 축제참여 동기 및 방문경로 ▲축제 만족도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의견 조사를 진행한다. 15일에는 체험부스에서 게임(가칭 7초를 잡아라)이벤트와 병행한 설문조사도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심축제는 시민 참여형 지역축제로 볼거리외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 라베니체 도심축제,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 - 미디어 바로 (mediabaro.com)

 

김포시 라베니체 도심축제,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 - 미디어 바로

2023년 김포시 도심축제 제1회 라베니체 수상불꽃공연 페스티벌이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장기동 라베니체 일원에서 개최된다.김포시는 가을을 맞아 이번 축제를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축

www.mediabaro.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