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문화

산림청, ‘제3회 수목원·식물원 교육분야 공모전’ 개최

미디어바로 2025. 4. 9. 20:22
AD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산림청 등록 공·사립 수목원·식물원을 대상으로 ‘제3회 수목원·식물원 교육분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산림청과 국립수목원이 주관하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운영하며, 두 가지 주요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공모 부문은 ‘우수교육프로그램’으로, 수목원·식물원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개인이나 팀이 최근 4년 동안 운영했거나 예정된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공모전의 주제는 오는 6월 11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세계식물원교육총회(ICEBG)’와 연계되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다섯 가지 세부 주제로 나뉜다. 해당 주제는 ▲건강과 웰빙: 식물원 가치, ▲다양성을 품은 식물원 교육: 융복합 교육 파트너십 구축, ▲첨단기술의 활용: 모두를 위한 학습 참여, ▲청소년 활동 강화: 기후행동의 핵심 이해관계자로서 청소년,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 식물원 형평성, 포용성 및 지역사회 참여 등이 포함된다.

 

두 번째 공모 부문은 ‘우수기관·이전기관·컨설팅기관’이다. 해당 부문은 기관의 목적에 맞춰 신청할 수 있으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우수기관’은 그동안 교육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이전기관’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다른 기관에 도입할 수 있도록 예산과 인력을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컨설팅기관’은 각 기관이 보유한 고유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문이다.

 

이번 공모전은 4월 9일부터 5월 8일까지 한 달 동안 접수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수목원사업실(044-270-5133)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수목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목원·식물원의 교육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고,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